2021년 5월 12일(수) 13:30~17:30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Marketing Square Conference

디지털 마케팅 우수 사례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B2B & B2C 전문 컨퍼런스

오늘날 데이터는 기업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중요한 자원으로 자리 잡았고, 이러한 데이터를 언팩(Unpack)하여 필요에 맞게 자원화 하는 능력은 데이터 경제 시대의 핵심 경쟁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MSC 2021을 통해 데이터를 해방시키고 방대함 속에 감춰진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확보하시기 바랍니다.

about

PROGRAM

세부일정

13:30~14:00 30 Minutes

지금 팔기 위해 마케터가 시작해야 할 10가지

블러썸미 최명화 대표

연사 정보

14:00~14:30 30 Minutes

UNtact의 위기를 ONtact의 기회로: 디지털 전환 기술을 통한 브랜드 성장 전략

Appier 양재광 이사

연사 정보

14:30~15:00 30 Minutes

CTV, TV광고의 미래

모티브 인텔리전스 김윤규 이사

연사 정보

15:00~15:30 30 Minutes

iOS14 시대의 앱 마케팅 전략

앱스플라이어 문유철 지사장

연사 정보

15:30~16:00 30 Minutes

엉뚱한 데이터 결과, 머선129?! - 막판에 당황하지 않기 위한 핵심 전략

인사이더 코리아 정송아 매니저

연사 정보

16:00~16:30 30 Minutes

퍼포먼스 관점에서의 스타트업 브랜딩

패스트캠퍼스 강한아 마케팅총괄

연사 정보

16:30~17:00 30 Minutes

초 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시대에 살아 남기 위한 데이터 마케팅 방안

한국오라클 한혜영 상무

연사 정보

17:00~17:30 30 Minutes

하루가 멀다 하고 Rolling in the deep, 마케터를 위한 AWS의 MarTech 솔루션

AWS 윤성의 매니저

연사 정보

EVENT

베스트 참여

에어팟 프로(5명)

행사 시작부터 종료까지 Full 시청해주신 분들 중 추첨

베스트 질문

마케팅 베스트셀러(5명)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을 남겨 주신 분들 중 추첨

설문조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

사전등록 및 설문 조사에 참여해주신 분들 중 추첨

상담 신청

지니톡고2(5명)

행사를 Full 시청하고 설문조사에서 상담을 신청해주신 분들 중 추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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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팔기 위해 마케터가 시작해야 할 10가지

1. 디지털 마케팅 시대
2. 바뀌어 버린 성공 방정식
3. 새로운 소비 권력의 출현
4. 베스트 프랙티스 마케팅
5. CEO를 위한 7가지 제언

 

블러썸미 | 최명화 대표

現 블러썸미/CMO캠퍼스 대표
現 서강대학교 기술 경영 전문 대학원 교수

前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
前 두산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前 LG전자 이노베이션팀 상무
前 McKinsey&Company 컨설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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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act의 위기를 ONtact의 기회로: 디지털 전환 기술을 통한 브랜드 성장 전략

반갑지 않은 코로나19가 삶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아가면서 사람들이 먹고, 즐기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이 디지털로 전환되는 바야흐로 언택트(Untact)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팬데믹의 형태로 나타난 자연의 역습에 인류가 이 만큼 대응할 수 있었던 데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모바일 등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디지털 기술들이 충분히 성숙해 있던 덕이 큽니다. 가장 최전선에서 소비자를 대하는 마케팅 분야에서도 이들 디지털 전환 기술들을 통해 고객들과 항상 연결된 온택트(ONtact)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바꿔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및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AI SaaS 기업 애피어가 디지털 기술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으로 언택트 시대를 맞은 기업들이 생존을 넘어 지속적인 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길을 소개합니다

 

Appier | 양재광 이사,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프리세일즈 디렉터

양재광 이사는 현대카드, LG유플러스, SK네트웍스, 인터파크 등에서 브랜드 광고, CRM, 디지털 마케팅 등의 업무를 수행해 온 B2C 브랜드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현재는 인공지능(AI) 기술 선도 기업인 애피어코리아의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솔루션 프리세일즈로서 많은 국내 기업들이 자사에 맞는 마케팅 시스템과 역량을 확보하고 마케팅 ROI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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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V, TV광고의 미래

광고 시장에서 TV의 위상은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COVID 19 사태를 맞아 TV에 대한 인식과 활용성에 대해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COVID 사태가 끝나더라도 이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Ad-Tech와 결합하여 광고 매체로서 TV는 어떠한 변화를 겪고 있으며, 향후 어떻게 발전될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티브 인텔리전스 | 김윤규 이사

現 모티브 인텔리전스 CDO 및 플랫폼 본부장

前 SK Planet 데이터사업개발팀 - DMP 구축 및 사업 PM
前 조선일보 마케팅 기획팀 - 온라인 독자관리 및 CRM
前 KTF(현 KT) CRM 기획팀 - 분석CRM PM 및 캠페인 총괄기획
前 한국신용정보(NICE) 컨설턴트 - 고객신용등급모델 구축 및 컨설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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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14 시대의 앱 마케팅 전략

최근 애플은 iOS14을 발표하며 모바일 마케팅 산업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무엇이 달라지고, 앱 마케터라면 이를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글로벌 어트리뷰션 선도 기업인 앱스플라이어가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 iOS14가 모바일 앱 산업에 가져오는 변화
- iOS14으로 인한 제약사항 극복하기
- 개인정보보호 시대의 UA전략

 

앱스플라이어 | 문유철 지사장

문유철 지사장은 서울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으며 2015년부터 앱스플라이어 한국 지사를 이끌며, 야놀자, 네오위즈, 비트망고, 롯데쇼핑, 오늘의집,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클라이언트에 대한 지원 업무를 담당해왔습니다.

더불어 어트리뷰션 및 딥링킹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널리 알리고, 고객사들이 데이터에 기반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앱스플라이어 입사 전에는 밀레니얼 미디어(Millennial Media)의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사업 개발 이사로 활약했으며, 인모비(InMobi) 코리아, 야후 글로벌 R&D 센터, NHN 및 삼성카드를 거쳐 약 18년간 마케팅, 영업, 사업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경험을 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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엉뚱한 데이터 결과, 머선129?! - 막판에 당황하지 않기 위한 핵심 전략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 되는 가운데 가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한 정확한 분석은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대 디지털 마케터라면 예상치 못한 캠페인 데이터에 당황했던 경험이 한 번쯤 있을 것 입니다.
엉뚱한 데이터 결과의 원인과 신뢰도 높은 데이터 수집에 대한 노하우를 현업에서 직접 경험한 사례를 통해 공유합니다.

 

인사이더 코리아 | 정송아 Strategic Account Manager

정송아 매니저는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설계하는 마케팅 전문가로서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아디다스, 리복, 이랜드몰 등 국내 주요 파트너사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고 원활한 사용을 위한 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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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포먼스 관점에서의 스타트업 브랜딩

실제 브랜딩 캠페인을 운영하며 경험한 퍼포먼스 관점에서의 브랜딩 캠페인 전략 수립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유튜브 콘텐츠 → 검색 쿼리 → 트래픽 증대 → 전환 루프를 중심으로 브랜딩 캠페인 KPI를 세우고, 대행사와 전략을 세우는 방향에 대해 노하우를 전합니다.

 

패스트캠퍼스 | 강한아 마케팅본부 총괄

現 패스트캠퍼스 마케팅본부 총괄

- Facebook Korea ‘Made by Korea 교육 프로그램’ 총 15여회 진행
- 퍼포먼스 마케팅 올인원 패키지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 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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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 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시대에 살아 남기 위한 데이터 마케팅 방안

초 개인화 시대에 고객 경험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및 마케팅 자동화 방안과 고려 사항을 공유합니다.

 

한국오라클 | 한혜영 상무

현재 한국 오라클 CX(Customer Experience) Team에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 어도비 AEC(Adobe Experience Cloud) Team에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담당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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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가 멀다 하고 Rolling in the deep, 마케터를 위한 AWS의 MarTech 솔루션

AWS가 발전시키고 있는 MarTech 솔루션과 적용 사례들을 소개합니다. 데이터와 분석, 이에 기반한 마케팅 자동화와 개인화를 통해 고객 이해도를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할 수 있음을 보이고자 합니다.

 

AWS | 윤성의 Account Manager

現 AWS Account Manager

前 삼성전자 글로벌 디지털마케팅
前 앱애니코리아 비게임분야 영업총괄
前 구글코리아 광고영업